안녕하세요, 왓슨그룹장 김혜민입니다.
노벨문학상을 받은 한강 작가는 고단한 날에도 한 문단이라도 읽고 잠들어야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했죠. 우리가 사랑하는 작가들의 공통점을 한 가지 꼽으라면 바로 이런 꾸준함이 아닐까 싶어요.
“항상 ‘그냥 해!’ 하는 기질로 밀어붙이고 있어요.”
11월 셜록클럽의 초대손님은 꾸준한 몰입의 대명사 정유정 작가입니다.
한 권의 베스트셀러를 쓰기도 쉽지 않은데 정유정 작가의 책은 대부분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습니다. 정 작가의 책이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.
철저한 자료조사, 자신을 몰아붙이는 집필 과정, 무엇보다도 14년의 직장 생활과 6년의 등단 준비 기간, 최근의 암 투병까지 겪으면서도 포기하지 않은 창작 의지가 아닐까요.(정유정 작가는 셜록이 닮고 싶은 모든 걸 갖췄군요.)
정유정 작가는 동물학에서 심리학까지 공부한다고 하는데요. 그래서 저는 그녀의 작품에서 동물과 인간의 경계선에 놓인 인간의 본능을 읽습니다. 그리고 인간만의 본성과 욕망의 날것을 마주합니다. 정 작가는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지 늘 고민하게 합니다.
악의 3부작 <7년의 밤> <28> <종의 기원>과 <완전한 행복>, 신작 <영원한 천국>까지. 11월 셜록클럽은 인간을 향한 작가의 시선과 작품 안팎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.
11월 셜록클럽, 지금 신청하세요.
<인간은 어떤 존재일까>
강사 : 정유정 작가
일시 : 2024년 11월 20일(수) 오후 7시 30분 ~ 9시 30분
장소 : 다리소극장(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2길 49 청년문화공간 JU 지하1층, 서울지하철 2호선 홍대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)
참가비 : 왓슨 1만 원(노쇼 방지용. 참석 시 환불해 드립니다), 비왓슨 2만 원
신청방법 : 아래 구글폼 작성 (100명 모집. 선착순 및 셜록 행사 첫 참가자 우대.)
신청하기 : https://forms.gle/zWt6yYmf9tCmZUgx7
신청마감 : 2024년 11월 13일(수) 오후 6시까지
참가자 확정 : 2024년 11월 14일(목) 오후 1시까지 개별연락
<작가 정유정 소개>
압도적인 서사와 치밀한 플롯, 거침없이 내달리는 문장, 소설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생생한 리얼리티,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등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자신만의 독보적인 스타일과 인류 보편적 주제인 ‘인간 본성의 이면’을 탐구하는 깊이 있고 폭넓은 시선으로 독자와 평단으로부터 주목받고 있다.
장편소설 <내 인생의 스프링 캠프>로 제1회 세계청소년문학상을, <내 심장을 쏴라>로 제5회 세계문학상을 수상했다. 장편소설 <7년의 밤>과 <28> <종의 기원>은 주요 언론과 서점에서 ‘올해의 책’으로 선정되며 큰 화제를 모았고, 영미권을 비롯해 프랑스, 독일, 핀란드, 중국, 일본, 브라질 등 해외 22개국에서 번역 출판되면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.
특히 <7년의 밤>은 독일 유력 일간지 ‘디 차이트(Die Zeit)’가 선정한 ‘올해의 범죄소설’ 9위에 올랐으며, <종의 기원>은 미국 NBC 투나잇쇼에서 선정한 ‘올 여름 추천도서 5’에 오르며 해외에서 호평을 받았다. 또한 <7년의 밤>은 추창민 감독, 장동건, 류승룡 주연으로, <내 심장을 쏴라>는 이민기, 여진구 주연으로 영화로 만들어졌다.
2019년 <진이, 지니>를 통해 따스하고 다정한 판타지를, 2021년 ‘욕망 3부작’의 첫 번째 소설인 <완전한 행복>을 발표했으며, 2024년 8월 출간된 ‘욕망 3부작’의 두 번째 작품인 <영원한 천국>은 현재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다.
이외에도 에세이 <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>, 인터뷰집 <정유정, 이야기를 이야기하다>를 출간하였다.